정보마당
중국진출기업 지원서비스 수혜기업 모집 안내 (ICA) 관리자2004-10-22
관리자 / 2004-10-22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 IT 기업의 수출애로 해소를 위하여 아래 서비스 분야에 대한 수혜 기업을 모집하고 있사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 사 업 명 : 중국진출기업 지원서비스 □ 사업기간 : 2004년 10월 ~ 2004년 12월 □ 지원 서비스 분야 : ※ 법률자문 o 합작, 수출계약 및 지적재산권 보호 등에 필요한 법무컨설팅 o 대금회수지연, 분쟁 및 소송 발생 시 법률상담서비스 o 계약문안 사전 법률 검토 및 의향서, 계약서 초안 작성 지원 o 현지법인설립, M&A, 기술도입 등에 관련된 법무컨설팅 o 수혜기업당 상담건수 최대 2건, 1건당 상담시간 최대 20시간 지원 ※ 인증 및 특허대행 o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 NAL (Network Access License), RTA (Radio Transmission Equipment Type Approval Certificate) 인증 비용 지원. o 특허/상표/저작권/소프트웨어 등록비용 지원 o 수혜기업당 등록에 소요된 비용의 최대 50%까지 5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 현지마케팅 대행 o 타겟 시장 선정 및 시장공략 전략 수립 o 바이어 및 파트너 발굴, 판매 및 유통 대행 o 비즈니스 상담회, 관련분야 세미나 및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한 계약 성사 o 제품, 솔루션, 기술 현지화 지원 o 수혜기업당 마케팅 대행 비용으로 1천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 중국시장조사 및 기업신용조사 o 아이템별, 지역별 IT 시장조사 자료 제공(온라인 연계지원) o 산업, 제품, 경쟁 분석, 소비자·공급자·공급망·유통망, 진출전략 등 목표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 o 재무/자산/회계/채무/경영 등 중국기업신용조사 o 수혜기업당 2건까지 각각 1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 신청자격 o 중소기업법상 상시근로자수 300인 미만 또는 자본금 80억원 이하의 정보통신 중소기업중 현재 중국에 진출해 있거나 중국시장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보유한 기업 □ 신청기간 : 2004년 10월 18일(월) ~ 2004년 10월 29일(금) □ 제출서류 : 신청서 및 신청양식 (유첨 서식 2-1, 2-2) □ 접수방법 : 온라인 및 우편접수 - 온라인 접수 : china_apply@ica.or.kr - 우편접수 : 100-170 서울시 중구 무교동 77번지 한국전산원 빌딩 8층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 해외사업실 (우편접수의 경우 10월 29일자 소인까지 유효함.) * 제목에 희망하는 서비스 부문을 명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제목 : 중국진출기업지원서비스_법륤자문_ABC사) □ 선정절차 : 평가표에 의한 서류심사후 11월8일경 결과 발표 □ 기타사항 -코스닥 등록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게 우선권 부여 □ 문의 :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ICA) 해외사업실 손해석 과장 02-2022-1427/china_apply@ica.or.kr ◎ 지원기업 평가항목 - 종합평점 : 100점 만점 - 부분별 점수분포 *일반현황 : 5점 *재무현황: 10점 *기술성 평가 : 30점 *국내 시장성 *성장성 평가 : 10점 *중국시장성 *성장성 및 중국시장진출 성공 가능성 정도 : 40점 *진출 목표시장 인식도 평가 : 5점 - 부분별 평가 항목 *일반현황 . 유망중소(정보통신) 기업여부: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유망한 중소기업인지의 여부 . 기술인증: 특허 및 프로그램 등록 등 . 연구개발비/매출액 투자비율: 기업의 투자에 대한 관심도 . 정부 기술개발 지원사업 참여: 정부에서의 기술력 인정 여부 . 연구개발 인력: 기업의 연구 개발력 정도 . 해외마케팅 인력: 해외 마케팅 수행 능력 수준 *재무현황 . 매출실적(2003년) 성장률 %: 2002년 대비 매출액 성장률 . 순이익(2003년) 성장률 %: 2002년 대비 당기순이익 성장률 . 제품생산능력 및 자금조건(자본금): 제품생산 및 해외진출을 위한 자금력 지원의 정도(자본금 현황) *기술성 평가 . 기술신뢰성 및 제품화(완성도): 제품 혹은 기술의 신뢰성과 해외수출을 위한 제품의 완성도 . 핵심기술의 질적 우수성: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이 가지는 질적 우수성 . 기술의 전문성 및 경험: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동종업계에서의 전문성 정도 및 경험 수준 *국내 시장성/성장성 . 국내시장 점유율: 기업이 수출을 희망하는 제품의 국내에서의 점유 정도 . 국내시장위치 및 경쟁 우위 : 기업이 수출을 희망하는 제품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의 위치와 경쟁력의 우위 정도 *중국시장성/성장성 . 중국시장성 및 성장성: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제품의 중국에서의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 정도 . 경쟁우위/경쟁력: 중국시장에서 가지는 기업의 기술적 가치, 소비자에 제공 가능한 질적/양적 가치 및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한 지속적인 전략의 수준 *해외 홍보자료 및 마케팅 자료의 우수성 *중국시장 인식 . 진출이유의 타당성 : 기업이 지정한 중국시장 선정이유에 대한 타당성 정도 . 시장현황파악: 기업이 진출하고 하는 시장에 대한 파악 수준 정도 . 진입애로 및 장벽파악: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의 진입애로 및 장벽에 대한 파악 수준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