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최: 정보통신부
▒ 주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매일경제신문사
▒ 후원: 벤처캐피탈협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IT중소벤처기업연합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전산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정보통신기자협회,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모집분야 및 제출물
분야명 |
내용 |
제출물 |
디지털 영상 |
상품화를 목적으로 디지털화된형상모델,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디지털영화, 애니메이션, 상업용사이버캐릭터) |
1. 각분야 공통 - 참가신청서 2부 - 설명서 2부 - 서약서 2부 - 사업자등록증 2부 - 출품작 CD 2부
2. 기타(해당업체에 한함) - 수출실적 증명원 2부
제출물 |
온라인 게임 |
네트웍상에서 구현 가능한 게임으로써 PC게임 및 온라인게임 |
모바일 콘텐츠 |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음악, 문자, 영상, 게임 등 정보제공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웹 정보 콘텐츠 |
인터넷상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디지털정보, 디지털신문, e-book 등 |
차세대 콘텐츠 |
텔레매틱스, 홈네트워크 등 차세대네트워크환경에서 구현가능한 신규콘텐츠 및 솔루션 등 |
▒ 출품대상: 개발완료 직전의 아이템 및 개발 완료된 아이템 중 우수한 상품
▒ 지원자격: 업체, 일반 등 제한 없음
▒ 출품제한 및 유의사항
- 정부 및 관련기관에서 각종 정부관련 공모 참가제한 조치 받은 업체
- 정부부처 관련 시상제도나 유사 또는 관련 행사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작품 제외
- 참가신청서에 작성된 참가자는 반드시 작품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공동제작 작품인 경우 제작자 전원의 이름을 공모참가자로 기재하여야 함
- 타인저작권 침해작품, 유사작품, 모방작일 경우 또는 제작사실이 허위인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입상 후 이러한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입상을 취소함
▒ 시상계획
구분 |
시상내역 |
선정 |
훈격 |
분기시상 |
우수상 |
분야별 1개 적용 |
정보통신부장관상 |
|
연말시상 |
대상 |
1개 작품 |
대통령상 |
금상 |
3개 작품 |
국무총리상 |
은상 |
3개 작품 |
정보통신부장관상 |
동상 |
3개 작품 |
주관기간장상 |
장려상 |
5개 작품 |
개인상 |
8개 작품 |
정보통신부장관상 |
- 작품제작시 공헌도가 큰 개인을 대상으로 전문분야별 개인시상을 연말실시예정
- 시상의 훈격은 공모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수상작 특전
- 사업화 지원 : KIPA 운영 콘텐츠관련 사업에 참여시 가산점 부여
- 홍보지원:
- 매일경제신문 IT 월드 면 홍보기사 게재 - 분야별 전문 잡지에 업체탐방 기사 게재(디지털콘텐츠, 마이크로소프트 등)
- 국내외 전시지원
- 국내 디지털콘텐츠페어2004 내 1개부스 지원 - 해외 전시참가 시 지원
- 기 타
- 해외우수업체 탐방 및 교육프로그램에 참여기회 제공 - 정보화촉진기금 융자사업에 참여시 가산 점 부여 - 정통부 주관 병역특례 신청 시 가산 점 부여
▒ 행사일정
- 신청서 접수 : 2004. 6. 9 ~ 6. 16
- 수상작 발표 : 2004. 7월 초(예정)
▒ 신청서 접수처
- 우편접수 : 서울시 송파구 가락본동 79-2 KIPA빌딩 14층 KIPA 디지털콘텐츠사업단 디지털콘텐츠대상 담당
- 방문접수 : 지하철8호선 가락시장역 2번출구 전방 100m KIPA빌딩 14층
▒ 문의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