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회원사

[한은혜 회원] 랜섬웨어 활개에 대응 솔루션 수요 급증 관리자2021-03-26

관리자   /   2021-03-26

랜섬웨어 사고가 잇따르면서 대응 솔루션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문서중앙화 솔루션부터 피해복구 솔루션까지 보안업계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사이버다임은 랜섬웨어 피해 예방을 위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공급한다. 지난달에는 고객사 7곳에 '클롭'과 '메그니베르' 변종 랜섬웨어가 유입됐지만 한 곳도 피해를 입지 않았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재택근무 중인 직원 개인용컴퓨터(PC)를 통해 랜섬웨어가 유입됐지만, 문서중앙화를 통해 업무 환경을 즉시 정상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랜섬웨어 대비용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고객사 문의가 전년 대비 약 30% 늘었다”면서 “랜섬웨어 대응책이 없는 중견중소기업(SMB)에서 주로 많이 문의했다”고 덧붙였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공격자가 이용자 PC를 통해 기업 내부에 침입, 문서를 암호화하더라도 가상 드라이브 기반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통해 원본 문서 훼손을 방지한다. 신·변종 랜섬웨어에 대응해 원본 문서를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주목받는다. 

 

 

(중략)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는 “대기업 랜섬웨어 사고 이후 솔루션을 문의하는 고객이 많아졌다”면서 “어느 기업이든 랜섬웨어에 감염될 수 있다는 전제로 솔루션을 개발, 운용체계(OS) 섀도 영역에 복사본을 마련해 감염 시 즉시 복구를 돕는다”고 말했다. 

 

 

(후략)

 

출처 전자신문 2021.03.15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sec&sid1=105&oid=030&aid=0002933399